창원 비비돈가스 실패 없는 선택을 원하시면 여기입니다.
돈가스는 사실 맛없기가 힘이든 음식이죠.
반대로 맛없게 만들기도 힘든 만큼 특별하게 맛있게 만들기도 힘든 음식이지 않나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 방문한 창원 비비돈가스는 실패 없는 선택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돈가스라는 사실과 그 힘든 맛있게 만들기에 성공한 음식점이기에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비비돈가스의 특징
처음 방문한 비비돈가스는 큰 주택 형식의 건물로 1층에 주차시설이 마련되어있고 계단을 올라가면 식당 소개의 입간판이 보입니다.
생고기 수제돈가스로 국내산 1등급 생고기를 전용 숙성고에서 무려 144시간 숙성시켜 만든 100% 생고기 수제 돈가스라고 소개하며, 소스 또한 루(roux)를 볶고 채소, 과일, 허브 등등 25가지 재료를 2시간 끓이고 숙성시키고 해서 맛있고 영양이 풍부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일단 기대감을 가지고 올라가 보면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크리스마스 장식이 반겨줍니다.
안은 깔끔하게 정돈되어 손님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있고 자리에 앉아 메뉴판을 보면 입간판에 있던 내용을 한번 더 강조 하며 반찬 한 조각 한 방울도 재활용하지 않는다는 안내문과 함께 손님의 건강과 음식의 신선함을 위해 미리 만들어 놓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으니 양해 바란다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맛있게 만들고 내 건강을 위해서 걸리는 시간이라는데 충분히 기다릴 수 있죠.
돈가스를 기다릴 겸 주변을 둘러보니 부부가 만들어가는 맛있는 Food Story라는 글이 보여 읽어보았습니다.
내용은 비비돈가스는 가족이 먹는다 생각하고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주인 부부가 맛있는 돈가스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노력을 했는지도 나오는데요.
서울,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 일본 등 각 지방의 돈가스들을 찾아 먹고 느끼며 배워서 비비돈가스 전문점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인분의 각오로
오늘부터가 개업 첫날이라는 다짐
오늘부터가 첫 주문을 받았다는 기쁨
오늘부터가 고객에게 사랑받는 첫날이라는 마음
이 세 가지 부분을 지키고자 한다고 합니다.
저는 수제 비비돈가스를 주문하고 돈가스가 나오면 함께 비빔밥 그릇도 나와서 주방 앞쪽에 비빔밥 재료들이 마련되어있고 마음껏 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돈가스가 나오고 수프를 먼저 맛을 봤는데 수프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여 돈가스를 먹기 전 충분히 식욕을 돋우고 돈가스는 너무 자극적이거나 인위적이지 않은 달달하며 부드러운 소스가 돈가스와 잘 어우러지며 먹고 나서도 속 안에 불편함 없이 깔끔하여 좋았어요.
동치미도 맛있고 비빔밥도 무한리필이라 먹기 전부터 푸짐함을 느낄 수 있으며 돈가스도 두툼하니 절대 부족하다고 느낄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비비돈가스의 메뉴
(매운맛은 1.0 추가)
수제 비비돈가스 9.0
수제 안심돈가스 9.5
수제 생선가스 9.0
수제 모둠 가스 10.0
수제 치즈돈가스 11.5
수제 돈가스정식 10.0
수제 돈가스 샐러드 11.5
샐러드 파스타 11.5
냉모밀 7.5
해물 우동 7.5
크림 스파게티 9.9
어린이 돈가스 5.9
음료와 주류 1.0 ~ 4.0
참고사항
위치 = 경남 창원시 의창구 평산로135번길 21 (서상동 711-8)
영업시간 = AM11:00 ~ PM9:30 (주문 마감시간 PM8:40)
매주 월요일 휴무 (단, 공휴일이 월요일인 경우 정상영업)
비빔밥은 1인 1주문일 경우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