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고유커피 브루어스 카페 방문 후기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창원 고유커피 브루어스 로 팔용동에 위치한 카페 방문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주택의 변신 중 가장 많은 것이 음식점과 카페가 아닐까 생각해 볼 수 있을 만큼 주변에 주택 형식의 카페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많이 생기는 만큼 각자의 매력을 살리기 힘들 텐데 이번에 가본 고유커피 브루어스는 독특한 자기만의 개성을 가지고 외관뿐만이 아닌 커피 또한 신경을 쓰는 곳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고유커피 브루어스의 특징
저는 브루잉(사이폰/핸드드립)에서 핸드드립으로 주문하였는데요.
핸드드립 커피를 주문하시면 5가지 커피원두 종류를 시향 해본 후 원하는 원두를 고를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었어요. 향을 맡아보시면 5가지(과테말라 블루 다이아몬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콩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빌로야, 엘살바도르 산타 에레나, 코스타리카 엘 탄케)의 특유의 향을 느낄 수 있는데 느낌적인 느낌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만약 오늘 내 후각이 열일 하지 않는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원래 가장 좋은 것은 전문가분에게 물어보는 것이 정답이니 주저하지 마시고 추천 부탁한다고 말하고 취향이나 원하는 향과 맛을 어필하면 맞춤해주실 능력이 있는 커피전문점이라 생각됩니다.
커피를 주문하면 원두를 조금 주시는데 기다리는 동안 받은 원두를 그라인더로 잘 갈아 집에 가지고 가서 커피를 한 잔 할 수 있게 해주는 사장님의 센스가 엿보이는 부분이었어요.
저는 엘살바드로 원두를 받아 갈아서 집에서 마셨답니다. 분위기 있게 카페에서 한 잔 내가 갈아온 원두로 집에서 편하게 한 잔 일석이조로 너무 좋았습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콩가를 주문 했는데 씁쓸함이 적고 강한 신맛보다는 부드러운 구수한 맛과 어우러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고유커피 브루어스는 가정 주택을 꾸며 안은 전체적으로 복고적이면서 특유의 개성을 살려 전체적으로 통일 시키면서도 구역마다 포인트들을 주어 세련되면서도 매력적인 공간 창출한 점을 볼 수 있었어요.
그중 가장 핵심 포인트는 방 하나를 바닥에 자갈을 깔고 자개 병풍과 한복이 전시된 공간이 있는데 정말 매력적인 공간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고유커피브루어스의 메뉴
HOT/ICE
브루잉(사이폰/핸드드립) 5.0 / 5.5
카페오레 5.0 / 5.5
더치 아메리카노 5.0 /
더치큐브 아메리카노 / 5.5
더치큐브 카라멜라떼 / 5.5
리얼 초코라떼 5.0 / 5.5
제주 말차라떼 5.0 / 5.5
진저 라떼 5.5 /
레몬 뱅 쇼 6.0 /
밀크티 6.0 /
마이아쥬 플레르 마르코폴로(TEA) 6.0 /
포숑 애플티(TEA) 6.0 /
단팥 요거트 5.5 /
자몽 요거트 5.5 /
디저트
얼그레이 파운드케이크 6.0
마블 파운드케이크 6.0
마들렌 5.0
초코 마들렌 5.0
생딸기케이크 6.0
크리스마스 머핀 6.0
참고사항

영업시간 = 10:00 ~ 21:30
위치 = 창원시 의창구 사화로 34, 팔용동 주민센터에서 창원역방향으로 조금 올라가시다 보면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도 있어 사용하신 금액에 일부를 적립해주고 1000원 이상 적립되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커피 지도자와 홈베이킹 그리고 핸드드립 수업도 있다고 합니다. (유료로 몇 주간 수업이 진행)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