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귀산 운설 카페 후기입니다.
이번에는 마창대교와 바다를 배경으로 자리 잡은 창원 귀산 운설 카페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창원에 귀산이라 하면 이미 카페거리로 이미 유명하며 대형 프랜차이즈 점들이 즐비한 곳에 개인 카페인 운설이 생겼다는 말을 듣고 친구와 귀산으로 드라이브도 할 겸 커피와 경치로 소소한 생활의 즐거움도 느껴보러 가보았습니다.
운설 만의 독특함
개인 카페임에도 크고 유명한 프랜차이즈 점들 사이에서 당당함이 보였는데 이유가 있었습니다.
바로 운설 만의 독특한 인테리어와 카페의 콘셉트였는데요.
새 형상의 조명과 각가지 독특한 조명들 그리고 곳곳의 포인트를 주는 벽 꾸밈이 인상적이었고 각각 서로 다른 형태의 의자와 테이블들이 색다른 느낌을 즐기게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이 깔끔함을 전달해주고 핑크색이 밝으면서 차분함을, 원목 색의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해주는 카페 운설 있었네요.
1층과 2층 그리고 루프탑이 존재하는 구조로 되어있는데 재미있게도 구역마다 다른 특징을 나타내고 있어 한 카페에서 3가지 매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1층은 바닥은 알록달록하니 물에 기름을 혼합한듯한 이걸 뭐라고 부르던데 보시면 아트적인 느낌과 편안하게 앉아 여유를 즐기는 공간으로 가족이 같이 와서 편안하게 앉아 이야기하며 커피를 마시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2층 조각품들이 중앙과 벽면에 위치하고 있어 전시관에서 커피 한 잔 하는 느낌이며, 야외 테라스가 있어 귀산의 풍경인 산 바다 마창대교 등을 보며 신선한 공기와 커피를 즐길 수 있는데 조금은 떠들썩하니 활기찬 공간으로 친구나 연인들의 공간으로 알맞겠네요.
루프탑은 깔끔하게 화이트에 시계탑만 핑크 톤으로 포인트를 준 점이 특징적이며, 2층 테라스에서는 정면에서 왼쪽 풍경이 건물에 가려 볼 수 없었던 풍경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운설의 메뉴
ESPRESSO
HOT가격이고 ICE는 0.5추가
- 3.0 에스프레소
- 4.5 아메리카노
- 5.0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헤이질럿라떼, 카페모카, 비엔나커피, 스윗라떼, 카라멜마끼야또
- 6.0 아포카토 (ICE가격)
HERB TEA
HOT만 가능
- 6.0 골든허브, 라벤다, 페퍼민트, 얼그레이, 레몬그라스, 히비스커스, 캐모마일, 잉글리쉬블랙퍼스트, 메밀차, 딸기차
BEVERAGE
- 5.0 코코아라떼, 녹차라떼(HOT가격)
- 6.5 조리퐁라떼, 퐁크러쉬(ICE가격)
모두 6.0
- 자몽, 레몬, 블루레몬, 모과, 유자
SMOOTHIE
ICE만 가능
- 6.5 딸기요거트스무디,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 플레인요거트스무디, 망고요거트스무디
BLENDED
ICE만 가능
- 6.0 자바칩 블렌디드, 바닐라 블렌디드, 카라멜 블렌디드
참고사항
- 위치=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귀로 193-6
- 영업시간=매일 11:00 – 24:00
- 전용 주차공간이 크게 마련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귀산 특성상 주말은 근처 적당한 곳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방문 당시에 다양한 사람들이 이용하고 워낙 핫플레이스다 보니 서로 도란도란 이야기할 장소나 여유를 느끼기에 2층은 워낙 활기찬 공간이다 보니 1층이나 루프탑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